대구TP 비리, 일당독재 새누리당의 전형적인 정관유착비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평
대구TP 관련 비리수사 결과
일당독재 새누리당의 전형적인 정․관유착비리의 모습이다!!
 
  2월 20일 대구경찰청 광역수사대의 대구 테크노파크(이하 대구TP)에 관련된 수사결과를 발표했다. 발표된 수사결과에 따르면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인원, 전․현직 국회의원 보좌관, 대구시청 사무관 등 12~3명의 비리혐의가 밝혀졌으며, 이종섭 전 테크노파크 원장을 포함한 4명이 구속영장을 받았으며, 6명은 불구속입건, 2명은 불구속불입건이 되었다.

  수사내용의 실상은 어마어마하다. 이종섭 전 원장과 김우택 전 모바일융합센터장 등은 2008~9년 20억 상당의 장비납품에 관련하여 8200만원 상당의 리베이트수수를 받았으며, 김 전 센터장은 1억 2천의 연구수당, 성과급, 법인카드 대금 등을 횡령하였다. 또, 장비구매를 담당한 팀장과 함께 2010년 30억 규모의 장비납품을 통해 약 2억을 수수하였다. 이들은 횡령 뿐만 아니라, 여당인 새누리당의 인사들과 유착한 정황도 이번 수사결과에 나타났다. 서상기 국회의원 보좌관이었던 류모 씨 에게 골프접대를 비롯한 향흥제공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19대 총선에 류모 전 보좌관이 대구 북구 갑에 출마하니 불법정치자금을 제공하기도 했다.

  또, 대구시청의 금모 사무관이 300만원의 뇌물수수혐의로 불구속 입건되었는데, 이는 감사기관인 대구시청이 제 소임을 다하지 않은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감사․지도를 해야 할 대구시청 관계자가 금품수수 등 비리에 연루되었으니, “어찌 제대로 된 관리․지도가 되었을까?”라고 개탄할 수 밖에 없다.

  대구TP비리는 전형적인 정․관유착비리의 행태이다. 대구테크노파크는 국민들의 혈세를 사용하여 대구 발전을 위해 건립된 비영리단체이다. 대구 발전을 위해 운영되어야 할 기관이 비리의 온상이 된 것은 대구의 암울한 현실이며, 대구시의 안일한 관리․감사 태도의 문제이다. 또 다시 지난 8월 같이 수사기관의 수사결과 발표 이후 면피성 “뒷북감사”가 이루어 질 것 같다.

민주통합당 대구광역시당은 대구TP비리사건에 대해서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첫째,     대구TP에 감사 및 관리감독의 책임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한 대구시가 대구시민들에게 공식적인 사과를 할 것.
둘째, 제 2의 대구TP비리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구시는 정기적 감사시스템과 조직을 구성할 것을 요구한다. 아울러 이번 비리사건에 대구시 관계자가 연루되어 있는 만큼 외부전문가가 감사조직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것이다.

  아울러 박근혜정부 인수위 관계자 2명도 대구TP비리와 연루되어 있다. 인수위 비서실에 이모씨, 취임식 준비위 전문위원인 한모씨가 그 인원이다. 박근혜 새정부의 인사가 연일 도마에 오르고 있는데, 인수위를 구성하는 인원들 조차 정․관유착비리에 관계되어 있으니 박근혜정부 인사문제가 연일 도마에 오르는 이유를 알 것 같다. 새롭게 구성되는 박근혜정부가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지 못하고 있는데, 청렴하지 못한 인사들에 대한 철퇴가 선행되지 않고서는 박근혜정부의 순항이 이루어질 것 같지 않다.


2013년 2월 20일

민 주 통 합 당   대 구 광 역 시 당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