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사열·강은희·홍덕률 대구교육감 세 후보의 후원회장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 박상하 국제정구연맹회장 / 강- 최덕수 전 대구고법원장 / 홍- 이상희 전 대구시장

 

6.13지방선거 '대구시교육감' 선거에 나선 김사열ㆍ강은희ㆍ홍덕률(선관위 추첨 순) 후보가 저마다 후원회를 꾸리고 선거운동을 위한 후원금 모금에 나섰다.

대구시교육감 후보...(왼쪽부터) 김사열 강은희 홍덕률 후보 / 사진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명부
대구시교육감 후보...(왼쪽부터) 김사열 강은희 홍덕률 후보 / 사진 출처.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명부

홍덕률(60) 후보는 "대구시민과 함께 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 후원회를 결성, 선거비용을 모금한다"고 27일 밝혔다. 홍 후보의 후원회장은 이상희(86) 전 대구시장이 맡았다. 이 전 시장은 내부부장관과 건설부장관을 지냈다. 이 전 시장은 "홍 후보가 대구대 총장 재임시절에 고질적인 재단 분규를 해결하고 대학을 정상화시키는 것 등을 보면서, 다양한 이해관계를 조정하며 소통하는 대구교육감으로 적임자라 판단했다"며 "후원회를 통해 대구교육을 반석 이에 올려놓으려는 소망들을 모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은희(53) 후보도 같은 날 "대구시민이 참여하는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를 위해 다품교육을 실현할 후원회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강 후보의 후원회장은 최덕수(76) 전 대구고등법원장이 맡았다. 최 전 법원장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북지회장과 경북대 총동창회장을 지냈다. 최 전 법원장은 "현장 교사 경험이 있어야 대구교육을 잘 이끌 수 있고, 대구를 잘아는 대구 출신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해 후원회장을 맡았다"고 밝혔다.

후원회장...(왼쪽부터) 이상희(86), 최덕수(76), 박상하(73)
후원회장...(왼쪽부터) 이상희(86), 최덕수(76), 박상하(73)

김사열 후보도 지난 21일 "깨끗하고 투명한 선거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후원회를 결성했다"고 밝혔다. 김 후보의 후원회장은 박상하(73) 국제정구연맹회장이 맡았다. 박 회장은 대한체육회 부회장과 대구하게유니버아드대회 조직위원회 집행위원장을 지냈다. 박 회장은 "대구교육을 제대로 이끌어 갈 사람은 김 후보 밖에 없다고 생각해 후원회장을 맡았다"며 "김 후보가 당선돼 대구교육의 혁신을 이뤄낼 수 있도록 후원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후원회 모금은 선거일인 6월 13일까지며, 1명이 1만원에서 500만원까지 후원할 수 있다. 후원금은 연말정산 때 10만원까지는 세액공제를 통해 전액 환급받을 수 있으며 10만원 초과 금액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다. 공무원과 법인단체는 후원할 수 없다. 후원 방법은 각 후원회 사무국에 직접 납부하거나 계좌이체 등을 통해 송금할 수 있으며 본인의 성명, 생년월일, 주소, 전화번호 등을 알려야 한다. 다만 익명으로 후원할 경우에는 1회에 10만원 이하 또는 연간 120만원 이하의 후원만 가능하다. 대구교육감 선거비용 제한액은 11억8천6백만원으로, 후원금은 이 제한액의 50%까지 모금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