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의료진 5백명 '격려 이벤트'..."전시행정" 비판에 결국 취소

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 입력 2020.06.09 17:5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명자료 "방역대책회의 결과, 코로나 안정화까지 행사 개최 일러 보류"...한국관광공사에 취소 요청


대구시가 코로나19에 지친 의료진들을 위로하기 위한 놀이공원 '격려 이벤트'를 결국 취소했다.

대구시는 지난 8일 밤 해명자료를 내고 "코로나19 대응 봉사자·의료진 등 격려 이벤트를 개최하기에는 시기가 빠르다고 판단해 행사를 취소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가 행사 기획 단계에서 대구시에 참석자 명단 파악 요청을 해서 실무선에서 참가를 해달라는 공문을 발송한 것인데, 행사가 확정된 것 처럼 오해가 있었던 것 같다"고 설명했다.

대구시 코로나19 대응 봉사자, 의료진 격려 이벤트 참여 명단 요청 공문 / 자료.의료연대대구지부
대구시 코로나19 대응 봉사자, 의료진 격려 이벤트 참여 명단 요청 공문 / 자료.의료연대대구지부
코로나 확진환자를 음압병실로 옮기는 경북대병원 노동자들(2020.3.6)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코로나 확진환자를 음압병실로 옮기는 경북대병원 노동자들(2020.3.6) / 사진.평화뉴스 김영화 기자

하지만 "대구시 코로나19 방역대책회의 결과 행사를 개최하기에는 아직 시기가 빠르다고 판단했다"면서 "코로나 상황이 안정화 될 때까지 행사를 보류하는 게 좋겠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고 덧붙였다.

때문에 대구시는 "한국관광공사에 행사 기획을 취소해달라는 요청을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오는 23일 달서구에 있는 테마파크 이월드에서 열리기로 했던 격려 이벤트는 취소됐다.

대구시는 당초 의료진과 소방공무원, 그들의 가족 등 500명을 대상으로 이월드에서 드론쇼를 포함한 각종 이벤트를 열 예정이었다. 코로나 방역에 고생한 이들을 격려한다는 게 행사 목적이었다.

하지만 수도권을 중심으로 2차 코로나 확신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데다가 감염병 상황이 종료되지 않은 가운데, 대구시가 핵심 인력인 의료진들을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에 동원해 비판이 쏟아졌다.

특히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대구지부와 보건의료노조 대경본부, 대구의료원 노조는 8일 성명서에서 "코로나가 끝나지 않았는데 대구시가 아직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며 "코로나 대응 의료진에게 필요한 건 전시행정 이벤트가 아니라 제대로 된 소통, 의료진 처우개선, 2차 팬데믹 준비"라고 했다.

저작권자 © 평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지금 주목 받고 있어요
모바일버전